생활 속의 경제학(1) - 탄력성

* 수요가 탄력적인 상품
  : 가격에 수요가 민감한 상품
  - 사치품
  - 전체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큼
  - 가격 경쟁 (물은 셀프:서비스경쟁 X, 떡볶이)

* 수요가 비탄력적인 상품
  : 가격에 수요가 민감하지 않은 상품
  - 필수품
  - 전체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큼
  - 서비스 경쟁 (콩나물)

# 가격 차별화 정책
  - 주중 낮에는 가격 경쟁
  - 주말 저녁에는 서비스 경쟁

* 탄력적 상품이 1층에 
  1층 향수, 구두, 화장품
  2층 여성 정장
  3층 여성 캐주얼
  4층 남성 정장
  5층 남성 캐주얼
  6층 애들 장난감
  7층 애들 옷
  지하, 꼭대기 음식점

Y 축은 가격,  X 축은 양


비례 직선 : 공급 (S)
반비례 직선 : 수요 (D)


by Parksu | 2009/12/11 21:24 | ♣ 경제 공부 | 트랙백 | 덧글(0)

트랙백 주소 : http://parksu.egloos.com/tb/10301232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◀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▶